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로운 장르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우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영어강사 일을 하고 있다 보니,

새로운 학생들을 만날 때마다 늘 해주고 있는 말들인데요,

 

영어공부에 관한 저의 경험과 개인적인 생각들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험이 영어공부를 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영어공부 꿀팁 1편, 나는 왜? 영어공부를 시작하였는가???

 

음..영어공부를 시작하기전 마음가짐이 우선 굉장히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것은 영어공부 뿐만 아니라, 모든 배움에 있어서,

나는 왜? 그것을 배우려 하는가?

목표가 뚜렸하다면,

그만큼. 좀더 빠른 시간안에 원하는 목표에 도달 할 수도 있고,

 

남들이 다 공부하니깐...이 아닌,,

내가 왜?? 영어공부를 해야 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음..우선 저의 과거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영어 수능 6등급? 7등급

거의 최하등급 수준의 영어 실력에

공부를 그렇게 잘하진 못했습니다!

 

영어공부라고 해야~ 학교에서 하는게 전부였고,

영어공부는 당연 수능보기 위함이었고,

살면서 영어 쓰며 살거라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저의 영어공부도 끝이 났지요.

간혹 대학에서 교양과목으로 영어 수업이 몇개 있었지만,

수업에 들었을때 뿐이지,

뒤돌아 서면..남아 있는것이 1도 없었습니다.

그.

러.

다.

 

제 인생에 한 사건이 생기는데요!!!

그것은 2008년 군대 제대 후, 필리핀으로

첫 해외여행? 겸 해외 봉사?겸, 해외선교겸? 

뭐 여러가지 이유로 처음으로 해외에 나간것이 

바로 필리핀이었습니다.

제가 섬기던 교회 목사님께서,

필리핀에 선교지가 있으니, 한번 경험삼아 가볼것을 권고하셨고,

필리핀 이후로 제 삶은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제가 그동안 했던 영어 공부는

단순 대학잘가기 위함(실제로 잘가진 못했음),

아니면 학업의 이유로 영어공부를 했지만,

 

필리핀 이후에 저는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할때,

분명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제가 영어공부를 하고자 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사람들과의 소통이었는데요.

필리핀에서 3개월이란 시간동안, 

수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저의 이름을 불러주고

저와 친구를 하고 싶어했지만,

제가 영어를 1도 못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지 못함이 가장큰 아쉬움이었어요!

 

그렇게 필리핀 3개월 후,

가슴속 뭔가 불타는 무엇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영어공부에 대한 갈망이었습니다.

영어공부를 하자!!!

그리고 내가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난 전세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과 대화를 나눠 보고 싶고,

그들의 생각이 궁금하며

전세계 수많은 친구들을 사귀어 보고 싶다!!!

라는 영어공부를 배우고자 하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때 제 나이 23살에서 24살 정도 넘어갈때였죠!!!

저는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필리핀 여행 후, 한국으로 돌아와

영문학과에 복수전공을 신청하고

뒤늦은 나이에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러.

나.

 

영어공부 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제가 바로 영어로 솰라솰라 이야기를 할 수 있었을까요??????????

 

영어공부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2편에 또 썰을 풀어보지요.

오늘 영어공부 꿀팁 1. 내가 왜 영어공부를 해야 했는지?

 

여러분은 영어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왜? 무슨 이유로 영어공부를 하려 하는지요?

영어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나는 왜 영어공부를 하려 하는지

곰곰히 잘 생각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여러분의 그 목표와 다짐이,

계속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