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에 인생 첫 중고차 구매를 완료했습니다.

중고차 구매 결정하고 나서 부터 한 3일 만에 중고차를 뽑았는데요~

한 3일간 중고차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알아 보고 했던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중고차를 구매하며 제가 배운 경험들을 바탕으로 꿀팁을 적어볼까 합니다~

 

중고차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잘 참조해서 읽어 보시길;)

 

그럼 포스팅 ㄱㄱ

중고차 구매전 차에 대해 좀 아는 주변 지인이 있으면 좀 편안합니다~

저는 친구중 차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친구한테 이것저것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지요.

주변에 지인이 있다면 지인찬스 꼭꼭꼭 쓰시길!!!

중고차 구매요령 팁 1. 먼저 차를 정하고, 가격대를 정한다~

저는 겨울에 보드를 타야 했기에 SUV를 무조건 선호했습니다.

그래서 투싼이나 산타페 정도로 생각했고 가격은 500~1000정도로 생각했지요~

그러나 생각보다 제가 생각하는 가격에 좋은 매몰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올려.. 아니 조금 많이 올려...1500까지 예산을 짯고~ 그 안에서 검색하니... 꽤 괜찮은 물건들이 나와서..

그 안에서 고를 수 있었답니다!

중고차 구매는 엔카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했고요~

엔카 검색시 중요한점은 성능기록부 / 보험이력이 반듯이 있는 차들을 찾아보셔야 한다는점

뭔가 켕기는게 있거나 사고난 차량등은 성능기록 / 보험이력이 없이 등록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사고차량을 거르는 꿀팁은. 보험이력 / 성능기록부를 반듯이 검색해서 고르라는 거에요!

자 물론 보험이력과 성능기록부를 클릭해도 사고차량은 있습니다.

그 뒤로는 원하는 키로수, 가격수, 사고 이력을 따져가면서 차를 하나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차 물량이 워낙 많아서 그차가 그차 같고 뭐든 사면 될것 같을때는 말이죠~

 

이런 차를 골라보세요

중고차량 고르기 꿀팁 2. 년식은 짧은데 키로수는 많이 된차!!!

자 년식은 짧은데 키로수를 많이 탔다는 차는 바로 장거리 차라는 뜻입니다.

차는 자고로 기계다 보니... 씽씽 달려줘야 건강한 차가 되는건데요~

키로수가 적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차는 아니에요~

년식대비 키로수를 잘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차를 끄시는 분들이 1년에 2만 가까이 탈까 말까 합니다.

택시기사 / 화물차 / 운전이 직업이신 분들은 1년에 4만에서 그 이상 탄다고 하지요~

 

제가 고른 차는 키로수는 16만인데, 년식은 2016년식!!!

즉 4년동안 주인이 엄청 장거리만 타고 다녔다는 뜻입니다.

 

그렇다 보니.. 차의 감가상각은 많이 떨어져 가격은 싸고, 그래도 차는 새거고,, 키로수는 물론 16만 타서 오래타긴 했지만

장거리를 주로 다니다 보니 건강한 차다라는 거죠!!!

 

중고차 고르기 꿀팁 3. 차는 웬만하면 일요일에 사는게 아니랍니다.

전 사실 일요일에 삿어요..

뭐 일요일 사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만,

중고차 사고 바로 정비소로 가실분들이라면 일요일은 피하시는게 좋겠죠.

왜냐면 정비소가 보통 일요일은 쉬는곳이 많거든요.ㅎㅎ;

또 오일교체라든가. 간단한 시술은 공임나라에 장비만 들고가면 알아서 다 해준다고 합니다~

이것도 꿀팁이니..오일 교체 비용 아끼시려는 분들은 참조하시길;)

제가 찾은 차와 비슷한 년식에 거리수는 더 짧은 차를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지역이 부천,

친구가 이런 이야기를 해주더군요~

 

중고차 거래 하는쪽에 양아치가 워낙 많아서 사기치는 사람, 때리는 사람, 덤탱이 치는 사람등 너무너무 많다고~

그런 동네로 유명한 동네들이 몇 있다고 해요~

저도 인터넷 치고 알았는데..진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그런 곳이 있다라고 하면 괜히 그런곳 가서 살 필요는 없는 듯 합니다~

 

전 전국에서 중고차 거래 가장 많이 한다는

안산에 SI모터스 가서 구매했고요~

 

사장님 정말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해주셔서..

첫 중고차 거래 정말 안쫄고 잘 할 수 있었네요..ㅎㅎ

또 중고차 보러 가서는 확인하실게 많습니다.

엔진 / 미션 / 하부 / 외관등

외관은 크게 중요하진 않다고 해요. 중고차다 보니.. 잔기스나, 문콕 정도는 항상 있을 수 있으니..크게 신경쓰지 마시길

대신 엔진, 미션, 하부 등에 더 집중적으로 보시는게좋아요,

 

엔진의 떨림은 없는지, 소리가 괜히 크진 않은지?

오일이 새진 않은지,, 뉴수되는 것도 꼭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고요~

 

이 차가 침수차량인지 아닌지 등.

 

요즘 유튜브가 워낙 잘 나와있어서 유튜브 처보면 다양한 방법으로 중고차 좋은거 고르는 방법들이 나와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뭐..여기까지가 제가 경험하고 느낀 중고차 구매 꿀팁이었어요~

뭐..크게 유용했는지는 모르겠지만..ㅎㅎ

이렇게 글을 적는 이유는..

훗날 제가 다시 차를 사고자 할때

이때의 기억들을 다시 떠올려 사기 위함이라서..ㅎㅎ

 

그렇게 저는 산타페 중고차를 뽑았습니다.

중고차지만..새차처럼 너무 신나고 기쁘네요~

저에게 차가 생겼답니다..ㅋ 캬 ㅑㅎ ㅑㅎ ㅑㅎ ㅏ하하하

마구마구 돌아다녀야지..ㅎㅎㅎ

 

그럼 오늘도 안전 운전 하시고

다음 포스팅에 또 뵙겠습니다.

 

그럼 빠잇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