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꿀팁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다니엘쪼 2020. 11. 2. 13:43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다니엘입니다.


자 오늘 이시간에는 왜? 블로그를 해야하는지?


블로그를 하면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자 먼저 그전에 저는 어떻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느냐???


때는 2011년으로 돌아갑니다.


제가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갈때였죠~


그때만 해도... 무슨 정보는 항상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을 해서 정보를 얻곤 했었는데요


주로 얻은 검색들이..남들이 써놓은 블로그 글들이었죠~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수익도 들어오고...협찬도 받고..한다는건 알고 있었으나.. 


어떻게 블로그를 해야할지는 모르고...


그러다 호주 워홀 2년이 끝이 났습니다.





한국에서 지난 2년간 제가 호주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저의 블로그에 연재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때부터 였던것 같아요


저는..어찌보면..저의 기록을 위해글을 썻는데..


몇몇 사람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저의 블로그에 와서..정보를 얻어가고


고맙다고 메세지를 남겨주기도 하고..


그렇게..온라인 상에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도 하게 되고~


그렇게 저는 저의 블로그를 그때부터 키워 나가게 되었지요~


그리고 다시 호주에서 캐나다 갈때도...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여행을 할때도


블로그를 통해... 어디서 할인을 받거나..협찬등을 받게 되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고..


사업을 시작하게 되기도 하고..


블로그를 통해 생기는 다양한 이점들이 너무너무너무너무 많기에


블로그를 여러분들도 꼭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자 그럼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를 간단히 남겨볼께요

1.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 돈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붙는 광고수익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있는데요

구글은 애드센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식의 광고글들이 있어요~


그래서 누군가 여러분의 블로그에 들어와..이 광고글들을 클릭하거나..뭔가 행동이 이뤄지면...


광고 수익이 여러분들에게 들어오는데요


저는..거대한 블로거가 아니라..정말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아니지만..


우러 3만원 ~ 10만원 사이로 돈이 들어와요


그러다 보니... 1년이면 50만원 정도의 돈이 블로그로 수익이 생기는 것이지요.


큰돈은 아니지만..그렇다고 작은 돈도 아닌 이돈...


블로그를 통해 조금이나마 수익을 낼 수 있음에 감사할 뿐이죠


처음에는 커피한잔값...그리고 치킨 한마리... 이렇게..점점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쌓이는 것도 재미있지요.


2. 블로그 체험단.


제가 블로그 체험단을 하기 시작한건 작년 부터였어요

캐나다에서 한국에 휴가 오고 나서부터 블로그로 본격적으로 이곳저곳 체험단을 신청해봤는데요


생각보다...잘 되는거에요


제가 지방에 살고 있다 보니..지방은 워낙 경쟁률이 적다 보니..가능한것도 있고..


또 평일에 저는 시간이 많았기에..평일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남들보다 제가 유리했던 점도 있었고..


그렇게 저는 한국에서 다양한 블로그 체험을 하면서 다니고 있답니다.


맛집, 미용, 마사지, 피부관리, 제품, 화장품, 간식 등등등...


지금은 작은 체험들 뿐이지만...


조금이나마 집안 살림에 보템이 되고..주변사람들 식사라도 대접할 수 있고..


이런 상황이 너무너무 감사한거 있죠?


그래서 지금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도 하고 있고..다양한 체험들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체험단을 통해 새롭게 유입되는 방문자님들도 계시고..


그렇게 하루하루 일일 방문자가 늘어 나고 있답니다.


3. 온라인 상에서 생기는 새로운 친구들


블로그를 통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실제로 친해져서 오프라인으로 만나기도 하고...아니면 온라인상에서만 보기도 하면서요


서로 답방 다니며...안부를 묻기도 하고... 조언을 주기도 하고..하면서 너무너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는것 같아요~


그렇게 제가 알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에 사람들과 소통하면서...새로운 인맥도 쌓고..정보도 쌓으며...


새로운 인연들이 생기는게..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미난답니다.


4. 사업 홍보


블로그를 통해 제가 무슨 사업을 한다던지... 뭔가를 시작할때... 홍보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광고 하려면..그것도 다 돈인데..


제 블로그가 있다면 제 블로그에 이런저런 글 쓰며...본인이 하고 있는 사업을 홍보도 할 수 있고~


본인의 사업체를 알리기도 하고...그런 다양한 장점들이 있지요~


그래서 블로그는 사업체 홍보하기에 정말 좋은 툴입니다!!!


자! 이런 저런 이유로..여러분들에게 블로그를 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물론 쉽진 않아요..매일매일 뭔가 글을 쓴다는 것...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시작하셧다가..쉽게 포기하시는 것도 블로거이기도 하답니다.


저는 감사하게도 20살때부터 일기를 쓰기 시작했었는데요


그때의 그러한 습관때문인가??


뭔가 꾸준히 하는것을 참 잘하는것 같아요~


남들보다 잘하는 것은 하나도 없지만..꾸준히... 묵묵히 저의 길을 가는 것!!!


그것이 제가 잘하는 것이다 보니...


앞으로 블로그는..계속 해서.. 키워 나가보렵니다.


주변에..블로거 전업으로 하는 친구들도 있는데요


그 친구들은... 정말 멋지게 사는것 같아요


본인이 하고자 ㅎㅏ는 일을 하면서..인생을 즐기는 그런 멋진 친구들을 보며...


저도 블로그 열심히 키워서 한국 올때마다 블로그로 돈도 벌고... 홍보도 하고...체험도 하면서..


저의 커리어를 쌓아 보렵니다.


그럼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