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핫하다는 충남예산 장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SNS으로 보고 흥미롭다 생각해서 한번 다녀오고 싶었는데,
마침 어제 예산사는 친구가 해외에서 귀국도 하고 해서 겸사겸사 친구도 보러갈겸 다녀왔습니다.
 
백종원 시장이라 불리는 충남 예산장터시장 후기를 남겨볼게요
 
아~ 우선 저는 평일에 방문하여서, 주차공간 아주 널널했고,
대기시간도 없어서 너~무 편안하게 이용했답니다.
 
바쁜 직장인분들이 평일 이용이 쉽지 않으시겠지만,
바쁜 주말보단 평일에 이용하시면 좀더 여유롭게 둘러보실 수 있으니 한번 시간내서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예산시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은 맨 아래에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예산 장터광장 이용시 참조해보세요;)
 

 
장터광장에 입구에 과일주스를 판매하고 있어서
우선 망고주스로 시작하였습니다
 
요즘 한낮이 어찌나 뜨거운지,
시원한 망고주스 한잔으로 시장 투어를 시작했어요
 

 
예산 장터광장 테이블 이용안내
 
테이블에 앉아서 드실 분은 반드시 자리대기를 먼저접수하셔야 합니다....만,
저는 역시나 평일에 방문하여 이런 대기없이, 앉고 싶은데 편안히 앉으며 시장을 구경했죠.
 
역시 관광지든 어디든,
사람 안붐빌때 가는게 제일로 좋아요!
 

 
한가한 금요일 오후
완전 널널하죠?
 
시장 바이브는 정말 좋습니다
음악이 계속 나오고
 

대형 스크린에서 예산시장 주변 맛집들을 소개하고~
뭐 먹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참 좋을듯
 
저도 이거 보며 몇군데 찾아다녓답니다
 

 
흥미로웠던 점은,
간판이 레트로 감성
 
이런 바이브 분위기 요즘 젊은 세대의 감각을 잘 자극한듯
백종원씨 마케팅 진짜 잘한다~ 싶었어요.
물론 마케팅팀이나 따로 있겠지만 서도 전체적으로 맘에 쏙 드는 시장이었어요.
 
또 한가지 흥미로운점은 시장안에 전기재료상???
약간 뜬끔포 느낌이지만, 이 분들은 35년을 이곳에서 전기재료상을 운영하셨다는 할아버지, 할머니
 
어느날 이렇게 광장시장이 들어서니 이분들도 사람들이 북적거려 재미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렇게 예산시장 골목골목 돌아다니며
친구기다리며 주전부리좀 하였답니다.
 
요즘 나름 핫한 곳인데 그렇다고 너~무 비싼게 아닌 합리적인 가격이란게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관광지에서 바가지 씌워 판매하는 곳도 많은데,
나름 이런 가격 평준화를 잘 잡은 듯 합니다.
 

 
요즘 나름 핫한 곳인데 그렇다고 너~무 비싼게 아닌 합리적인 가격이란게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관광지에서 바가지 씌워 판매하는 곳도 많은데,
나름 이런 가격 평준화를 잘 잡은 듯 합니다.
 
게맛살 어묵으로 시작했는데,
기름이 깨끗해서 깔끔하고 맛이 좋더군요
 

 
그리고 소시지는 또 못참지
지나가다 오가며 간식집에서 맛본 꽈리 소시지 
와~ 이건 완전 한국인 입맛에 제대로입니다.
 
이건 마트에서 팔면 종종 사다가 집에서도 구워먹을듯~
일단 예산 광장시장 오가면간식집에서 맛보실 수 있어요
 

 
네이버 리뷰 이벤트도 진행중이어서,
뽑기 뽑아 4등했어요
4등 선물 맛기차콘! 추억의 아이템 소확행했네요.ㅎㅎ
 

 
동네시장구경하든 먹고 걷고 하며 구경했는데,
입구에 개졸려 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 사진을 찍었답니다.
 
개졸려 개귀엽죠?
 

 
시장은 약 10분~ 20분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한 3바퀴 정도 돌면서 뭐먹을가?
집에 뭐사갈까? 고민하다가
 
영상에서 소개한 LA갈비가 생각나서 LA갈비를 사왔답니다.
 

 
예산하면 사과로 유명하다 보니,
디저트로 예산 애플 스노우라떼
요거~ 정말 맛있습니다.
 
그런데 사이즈에 비해 가격이 약간 쌔서 놀랐어요...;;
 
그래도 다행인건 제가 착페이 충전해서 사용해서
예산시장에서 사용한 모든 금액을 10% 할인해서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예산시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착 페이인데요

 

제가 사는 논산에도 지역화페 착 페이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답니다.

착페이 어플을 받으신다면 그리고 이용하고자 하는 가게에서 이런 QR코드를 보신다면

그가게는 착페이 이용가능가게

 

바로 10% 저렴한 금액에 충전해서 지역에서 돈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상인분들도 현금영수증 바로 처리되기에 편리하고,

소비자분들은 10% 저렴한 가격에 지역상품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절약할 수 있는 꿀팁

 

백종원 예산시장, 저는 친구만날겸 겸사겸사 간거라 많이 먹지는 않아지만,

고기, 치킨, 한우, 갈치, 짜장면, 칼국수 등등

다양한 먹거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곳으로 지역경제도 살리고,

맛있는 요리도 맛보고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하는 곳이었어요

 

아직 안다녀오신 분들은 바쁜 시간 피해서 꼭 한번 다녀와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