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특공대 병장 전역자가 본 넷플릭스 군대 드라마 D.P 후기

안녕하세요 간만에 드라마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요즘 너무너무 핫한 드라마죠

디피!!! D.P!

군대 드라마라 사실 별로 보고 싶진 않았는데..

워낙 핫하다 해서 한번 봤는데..

1화부터 완전 몰입감이..장난아니더군요~

 

무엇보다..제 군생활이 정~~~말 많이 생각나는 그런 드라마여서,

앞으로 시즌2.3.4??까지 나오려나?

암튼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그럼 특공대 전역자가 본 군대 드라마 디피! 후기를 한번 남겨볼게요!

주인공 정해인

키가 175가 넘는다는 이유로 헌병대로 가게 되고,

디피가 됩니다.

 

요점이 저랑 비슷.

시력 좋은 사람 / 키173cm 이상!!!

제가 딱 그랬거든요~

 

그래서 전 특공대 착출;;;

암튼..그때부터 군생활이 시작됐는데...

우와..뭐 이런 세계가 다있어..

 

전 사회에서 나름 이쁜 사랑(?) 많이 받고 자란 사람이라

군대라는 조직에 적응하기 정말 힘들었어요;;;

 

사실 디피에서 나온 갈굼 장면은..제가 있었던 특공보다 좀더 빡샛습니다.

저희도 어느정도 구타와 갈굼이 있었는데..

와..여긴 좀더 빡세보이더군요;;;

 

저는 그나마 감사하게도

제가 가기 몇주전에 애니 좋아하는 바로 윗고참(실제로 디피에 나오는 캐릭터와 비슷)이 

다른 고참들 전부 찔러버려서, 영창보내버려서,

나름 드라마처럼의 큰 갈굼 없이..적당한갈굼(?) 받으며 군생활 할수 있었지요.

 

그래도 가장 듣기 싫었던 말 1위는

"니 위로 내 밑으로 다 모이라 그래!!!"

 

아놔..;;;

이 말들으면..진짜 개짜증났던게...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육XX병장님이 제위로 밑으로 다 모이시랍니다..;;

이러고... 많은 고참들 앞에서 탈탈탈 털리고...

고참들 하나둘씩 나가면서..줄줄이 내리갈굼 시잘될때...;;

아놔...육고기 ㅆㅂㄴ...진심 ㅈㅇ버리고 싶은 마음까지...;;

 

아무튼..군대라는 사회가 그랬어요~

 

드라마 디피 보면서... 그때 그런 고참들이 어찌나 생각나던지..

드라마 보면서..괜히 감정이입되서 욱~ 욱~ 했던게 한두번이 아니에요;;

그래도 군대에는 천사고참도 있지요

아버지 고참...

별로 저를 크게 보호해주진 못했지만...

제가 잘못해도 크게 뭐라 안하던...고참들..ㅎㅎ

어디서 뭐하시나 궁금하기도 하네요...

 

아무튼...드라마 디피,, 정말 군생활 실사판처럼 너무너무 잘 만든 현실판 군대 드라마에요~

너무너무 재미있게 보았어요!

그리고 디피라는 보직에 대해서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군생활중 밖을 나올 수 있다니..

이거 완전 꿀(?) 아니야? 생각하기도 하면서...

칼맞을 수도 있고... 다양한 사건 사고가 가득한 일이기에..

이것도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모처럼 다른 타 부대 군생활 이야기를 볼 수 있었던 것도 재미있었고요~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

시즌 1에 총 6편까지 밖에 없는데요.

한편한편...정말 충격적인 장면이 많은데

시즌 마지막이 가장 충격적이었어요;;;

 

한국 드라마도 정말 많이 발전했다라고 느끼는 대목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드라마가 아닌 현실과 매우 흡사하다는 것에 더욱더 충격!!!

 

드라마에 나오는 장면 하나하나,

대사 하나하나 정말 피같은 말이 많더군요..;;

 

군대에 오지 않았더라면..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군대라는 사회가 아니었다면...이런사람들 보지도 않았을 거고...

그랬을 텐데...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아직까지도.. 남자가 의무적으로 군대에 가야했기에..;;;

이런 일들이 발생했던 슬픈 역사까지...

 

건강하게 군생활 하고 전역한것에 감사하면서도,

이런 사건사고에 휘말렸던 사람들,

그리도 저도 그럴뻔했기도 했고.

군대 안에서 힘들어 하고,, 아파했던 사람들에게

난 어떤 인물이었는가..괜히 궁금해지기도 했던 그런 드라마였어요~

그리고 물론 ㄱ줘 패버리고 싶은 고참도 있고요

진짜...사회에서 만난다면..뭐라고 하고 싶은 사람 한두명쯤은 있는데...

 

죽기전에 볼 수 있으려나도 모르겠네요~

한번 보고 싶기도 하고...

죽빵을 걍~~~~~~~ 확~~~~~~~~~~~~~~~~~

 

암튼...그런 충동 느끼는,, 드라마였네요!

드라마 디피!!!

 

군대 안다녀온 친구에게 추천해줫는데.. 친구도 재미있게 보는것이.

드라마 참 잘 만들었다라는 생각!!!

드라마속 나오는 캐릭터들도 새로운 얼굴들도 많았고(내기준)

나이서열 듣고 완전 깜짝 놀람!!!

암튼..자기 위치에 자기 역활들 연기 잘한 배우들에게 박수 짝짝짝!

요 배우도 뭔가 느낌있었음~

앞으로 기대되는 배우!!!

정해인 얼굴만 잘생긴게 아닌,

연기도 잘함~암튼 짱임!

아직 못보신 분들이라면

1990년대 2000년대 초반 군생활이 어떻다라는걸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놔..진자 토나옴;;;

근대 드라마는 재밌음!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