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동네 중학교 보충 강사로 보강을 나간적이 있었는데요,

저는 학교 졸업한지가 거의 20년이 넘어가는 요즘이라,

요즘 학교가 어떻게 변했는지,

학교가서 너무너무 신기해서 사진을 많이 찍어왔습니다.

 

그래서 요즘 학교의 변화~ 라는 제목에, 블로그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이것은 제가 부여에 위치한 한 중학교에 다녀온 후기로써,

전국 모든 학교가 이렇지는 않을거라는거!!!

 

더 좋은 학교가 있을 수도 있고,

덜 좋은 학교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제가 다녔을 때보다는 훨~~~~~~~~~~씬 좋아진 요즘 학교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유~~~

 

 

먼저 교실~

와우~~ 교실이 이렇게 넓었던가요???

저 학교 다닐때만 해도 한 반에 약 40명 가량 있었는데

요즘은 인원수가 많이 줄었다죠?

특히나 코시국에 더 줄은듯

아무튼..그래서 교실이 더욱더 넓어보이는 느낌 무엇??

그리고 천장이 정말 높더군요~

답답하지 않고, 높은 천장에 시원시원 기분이 좋았답니다!

 

 

학교운동장 클라스~

학교 운동장은 학교마다 크고작고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보강 다녀온 이 학교는 실내 수영장도 있고,

넓은 농구장,, 야구장, 축구장, 트랙까지

무슨 체고, 체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넓은 운동장을 자랑하더군요!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 학교를 다시 찾아가보니 어찌나 작아보이던지

학창시절엔 엄청 커보였는데 말이죠..;;;

 

교실은 3단 화이트보드

화이트보드 하나 제끼면, 거대한 tv가 나옵니다.

 

tv는 넷플릭스, 유튜브등 이용이 가능한 최신 스마트tv로 

스케일이 완전 다르더군요!

 

 

책상 앞에  푸르른것 무엇???

 

제가 남중, 남고(사실 남녀공학이지만 합반이 아니었음)만 나와서 요런 푸르른거 뭔지 몰랐는데

요게 여학생들 치마입기에 보호막 차원에서 설치된거라고 합니다.

 

그저 신기!!

 

 

사물함 스케일 보소

요즘엔 책도 안들고 다녀도 될듯~

사물함이정말 좋네요!

 

 

요기는 걸레 빨고 널어놓는 곳

신기하쥬??

 

 

그리고 여학교다 보니 이렇게큰 거울이 있다는거

요것도 신기했어요

각 반마다 이런 거울이 있다고 하는데

 

거울옆에 틴트가 엄~~~청 많이 묻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본 이반은 그나마 양호한 반이었다고

 

다른 반은...거울보고 틴트바르고,,,손으로 틴트찍어 벽에 찍어바르는게?? 습관이라나. 뭐라나...;;

 

 

그리고 의자에 방귀구멍 무엇??

 

저때는 의자에 이런 구멍 없어..땀차기 쉬웠는데

요즘은 방귀도 시원시원하게 뀔수 있겠더라구요~

 

 

공기청정기 무엇?

최신형 스피커 무엇?

소리도 빵빵하니 아주 좋아요

선생님 책상 옆에 공기청정기가 있어 공기가 맑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옛 것들의 잔해가 남아있어요.

옛날 tv 설치대와 옛날 스피커 남아 있음

 

그래도 저 tv마운트가 있는것만으로도 제가 학교다닐때보다는 발전한것임!

라떼는 말야, tv가 무슨 옷장속에 있었어~

 

 

천장형 에어컨 및 온풍기

사시사철 온도조절 쌉가능!!!

요런 시설 너무 좋더라구요

 

 

분리수거함???

저렇게 모아서 한번에 버리겠쥬?

지구 살려요!! 라는 글씨가 인상적임

 

 

하루는 눈이와서 눈덮힌 운동장을 보니 더더더더 이뻐보였어요.

아~ 그립다 옛날이여~

 

 

아무튼 요즘 학교에서 정말 편하게 수업하고 왔답니다.

블로거로서 신기해서 글한번 쓸려고 사진찍어 왔는데

이렇게 글을 한번 쓰네요..헤헷

 

학교전체를 둘러본게 아니라서 교실에 한해서지만,

그저 신기했다는

 

앞으로 학교는 어떻게 변화될까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